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πŸ’šλŒ€ν•™(원) ν•™μœ„κ³Όμ •πŸ’š
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λ‰΄λ―Έλ””μ–΄λ””μžμΈν•™κ³Ό 전곡 κ°œμš” 전곡 κ³Όλͺ© 3ν•™λ…„ ꡐ과λͺ© μ†Œκ°œ

by tea_talk 2023. 6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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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λ‰΄λ―Έλ””μ–΄λ””μžμΈν•™κ³Ό

 

전곡 κ°œμš”

 

전곡 κ³Όλͺ©

 

3ν•™λ…„ ꡐ과λͺ© μ†Œκ°œ 

 

(1)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λ””μžμΈ

μ œν’ˆ, μ›Ήμ‚¬μ΄νŠΈ, 정보 μ‹œμŠ€ν…œ,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μ˜ μ‚¬μš©μ— μžˆμ–΄ μ‚¬μš©μžμ™€ μ‹œμŠ€ν…œ 사이에 λ„κ΅¬μ΄μž μ–Έμ–΄κ°€ λ˜λŠ”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λ₯Ό λ””μžμΈ κ΄€μ μœΌλ‘œ μ΄ν•΄ν•˜κ³ , 핡심 κ°œλ…μ΄ λ˜λŠ” μ‚¬μš©μ„±(usability)을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‚¬μš©μž, 직무, λ§₯락과 λ””μžμΈ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μ΅νžŒλ‹€.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 κ°œλ…μ˜ ν™•μž₯ν•œ μΈν„°λž™μ…˜ λ””μžμΈμ˜ νŠΉμ„±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λ””μžμΈ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˜ ν•œ μœ ν˜•μœΌλ‘œ κ²½ν—˜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νƒκ΅¬ν•œλ‹€. 

(2) λͺ¨μ…˜κ·Έλž˜ν”½μŠ€
λͺ¨μ…˜ κ·Έλž˜ν”½μŠ€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  κ°œλ…κ³Ό μž‘μ—… 과정을 ꡬ체적이고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ν›ˆλ ¨ν•˜κ³ , μ• ν”„ν„°μ΄νŽ™νŠΈ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ν†΅ν•œ μ œμž‘κΈ°μ΄ˆμ™€ μ‹€μŠ΅κ΅μœ‘μ— 쀑점을 λ‘”λ‹€. 

 

(3) λͺ¨λ°”μΌμ•±λ””μžμΈ
μ‚¬μš©μž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잘 보고 μ‚¬μš©ν•˜κΈ° μ‰¬μš΄ 앱을 μ œμž‘ν•˜λŠ” 데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£Όμš” UI 및 UX κ°œλ…μ„ μ‚΄νŽ΄λ³΄λŠ” 것을 μ‹œμž‘μœΌλ‘œ, μ‘μš©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μ„ μ œμž‘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μ•±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œ„ν•œ 기본적인 λ””μžμΈ 이해 - λͺ¨λ°”일 UI/UX 이해 - iOS 및 Android μ‘μš©λ””μžμΈ - λͺ¨λ°”일 μ•±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 제

 

(4) VR/ARμ‚°μ—…μ˜μ΄ν•΄
λ³Έ κ³Όλͺ©μ€  광고와 λ―Έλ””μ–΄ 산업에 μ€‘λŒ€ν•œ 영ν–₯을 미치고 μžˆλŠ” 4μ°¨ μ‚°μ—…ν˜λͺ…μ˜ μƒˆλ‘œμš΄ 기술인 VR(Virtual Reality, κ°€μƒν˜„μ‹€) 및 AR(Augmented reality, μ¦κ°•ν˜„μ‹€)에 λŒ€ν•΄ 닀루고 μžˆλ‹€. 이에 λ³Έ κ³Όλͺ©μ—μ„œλŠ” VRκ³Ό ARμ‚°μ—…μ˜ 기술 νŠΈλ Œλ“œμ™€ μ‘μš©μ‚°μ—…μ— λŒ€ν•œ μ „λ°˜μ μΈ 지식을 μ œκ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κ°œμ„€λ˜μ—ˆλ‹€.

(5) λΉ…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””μžμΈ
짧은 λ¬Έμž₯, 짧은 μ˜μƒμ˜ μ‹œλŒ€.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더 이상 기닀렀주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쉽고 κ°„λ‹¨ν•˜κ²Œ, κ·ΈλŸ¬λ©΄μ„œλ„ 였래 κΈ°μ–΅λ˜κ³ , μ‹¬λ―Έμ μœΌλ‘œλ„ 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멋진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ν•˜κΈ° μœ„ν•˜μ—¬ μš°λ¦¬λŠ” 무엇을 μ•Œμ•„μ•Ό ν•˜κ³  μ–΄λ–»κ²Œ ν‘œν˜„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. 'λΉ…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””μžμΈ'은 점차 빨라지고 간단함을 μ›ν•˜λŠ” μƒˆλ‘œμš΄ μ‹œλŒ€λ₯Ό μœ„ν•΄ λ””μžμ΄λ„ˆκ°€ κΌ­ μ•Œμ•„μ•Ό ν• , 그리고 κΌ­ μ΅ν˜€μ•Ό ν•  λ””μžμΈμ˜ 'BIG' 해결방법에 λŒ€ν•΄ ν•™μŠ΅ν•©λ‹ˆλ‹€. 

 

(6) SNSμ½˜ν…μΈ λ””μžμΈ
λ³Έ ꡐ과λͺ©μ€ SNSλ””μžμΈ μ „κ³΅μ˜ μ „λ¬Έμ—­λŸ‰κ³Όμ • ꡐ과λͺ©μœΌλ‘œμ„œ, κ°œλ³„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©΄μ„œ λ¬Έμ œν•΄κ²°μ˜ λ””μžμΈ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§„ν–‰ν•œλ‹€. ν•™μŠ΅μžλŠ” κ°•μ˜λ₯Ό 톡해 λ””μžμΈ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방법둠을 학흑산 ν›„, 과제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슀슀둜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„ μœ„ν•œ 주제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κ³ , SNS 기반의 λ””μžμ΄ μ½˜μ…‰νŠΈμ™€ κΈ°νšκ³Όμ •μ„ μ²΄ν—˜ν•œλ‹€.

λ”°λΌμ„œ, λ³Έ ꡐ과λͺ©μ€ 유튜브, μΈμŠ€νƒ€κ·Έλž¨ λ“±μ˜ μ˜μƒ sns μ‹œλŒ€μ— μžμ‹ λ§Œμ˜ λΈŒλžœλ”©μ„ κ°œλ°œν•˜κ³  ν”Œλž«νΌμ„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λŠ₯λ ₯배양을 λͺ©ν‘œλ‘œ ν•œλ‹€. μ‹€μŠ΅ κ³Όμ •μœΌ 창의적인 아이디어λ₯Ό μœ λ°œ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‹€ν—˜μ  λ””μžμΈ 방법둠을 μ²΄ν—˜ν•˜λ©°, 개인 λΈŒλžœλ”©μ„ μœ„ν•œ μ‹€μŠ΅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κ³ , sns ν”Œλž«νΌ ν™œμš©μ„ μœ„ν•œ κ°•μ˜λ‘€ 톡해 학생 슀슀둜 λ¬Έμ œν•΄κ²° κ³Όμ •(뢄석, μ œμ•ˆ, 섀득, μ†Œν†΅ λ“±)을 νƒκ΅¬ν•˜κ²Œ λœλ‹€.

 

(7) λ””μžμΈμ‚¬
이 μˆ˜μ—…μ€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λ””μžμΈ μ—­μ‚¬μ˜ μ „λ°˜μ  흐름을 μ΄ν•΄μ‹œν‚€λŠ”λ° λͺ©μ μ„ λ‘”λ‹€.
λ”°λΌμ„œ, 학생듀이 ν˜„λŒ€λ””μžμΈμ΄ μ‹œμž‘λœ 1830λ…„λŒ€λΆ€ν„° ν˜„μž¬μ—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μ˜ μ£Όμš”ν•œ λ””μžμΈ 사건듀과 역사λ₯Ό μ‹œλŒ€ 순으둜 μ‰½κ²Œ μ΄ν•΄ν•˜λŠ”λ° 쀑점을 λ‘κ²Œ λœλ‹€. 

μˆ˜μ—…μ€ 크게 ν˜„μž¬λ‘œλΆ€ν„° 180λ…„ 이내 10μ—¬κ°œ μ΄μƒμ˜ μ£Όμš”ν•œ λ””μžμΈμ‚¬μ‘°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닀룬닀.

이λ₯Ό 톡해 학생듀은 기술과 경제, λ¬Έν™”, μ‚¬νšŒ, λ””μžμΈμ˜ 폭 넓은 연계λ₯Ό 탐색할 수 있고 그듀이 μ—°λ™λ˜μ–΄ μ›€μ§μ΄λŠ” 체계λ₯Ό 이해할 수 μžˆλ‹€.

(8) λ””μ§€ν„Έ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
이 과정을 톡해 λ¨Όμ €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μ˜ κΈ°λ³Έ κ°œλ…κ³Ό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기획 및 μ œμž‘κ³Όμ •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μ‹€μ œμ μΈ 디지털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μ œμž‘μ„ μœ„ν•΄ 전톡 및 디지털 기법듀과 포슀트 ν”„λ‘œλ•μ…˜ 과정을 읡힘으둜 λ‹¨νŽΈ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μ„ 직접 μ œμž‘ν•΄ λ³Έλ‹€. 

 

(9) 3D κ·Έλž˜ν”½μŠ€
μ‹œκ°, μ˜μƒλ””μžμΈμ— ν™œμš©ν•˜κΈ° μœ„ν•œ 3차원 κ·Έλž˜ν”½μ„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방법을 μŠ΅λ“ν•˜λŠ” ꡐ과λͺ©μ΄λ‹€.

이λ₯Ό μœ„ν•΄ 3Dλͺ¨λΈλ§, ν…μŠ€μ³λ§,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, μ‘°λͺ…, λ Œλ”λ§μ˜ 원리λ₯Ό ν•™μŠ΅ν•˜κ³  μ‹€μŠ΅μ„ 톡해 κ΅¬ν˜„ν•΄λ³Έλ‹€.

λ³Έ ꡐ과λͺ©μ„ 톡해 ν•™μŠ΅ν•œ λ‚΄μš©μ€ λͺ¨μ…˜κ·Έλž˜ν”½, μ œν’ˆ λ Œλ”λ§, 건좕 CG, 3D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뢄야에 μ 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.

 

(10) μ˜μƒλ””μžμΈ
λ””μ§€ν„Έμ˜ λ°œλ‹¬μ€ μ˜μƒμ˜ 질적인 ν–₯상을 κ°€μ Έμ™”κ³ , λ”°λΌμ„œ 이 과정은 μ˜μƒ λ””μžμΈμ˜ 기본적인 μ •μ˜μ™€ κ°œμš”μ—μ„œλΆ€ν„° μ œμž‘κ³Όμ •μ—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 이둠적인 배경을 ν•™μŠ΅ν•˜κ³ , μ•„μšΈλŸ¬ 디지털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λ₯Ό ν™œμš©ν•œ μ˜μƒ λ””μžμΈμ˜ μ œμž‘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이해λ₯Ό 도λͺ¨ν•˜κ³ μž ν•œλ‹€.

 

(11) κ³΅κ³΅λ””μžμΈ

κ³΅κ³΅λ””μžμΈμ— λŒ€ν•œ 체계적인 ν•™μŠ΅μ„ ν†΅ν•˜μ—¬ μ‚¬νšŒμ  곡곡성에 κ·Όκ±°ν•œ ν•œμ°¨μ› 높은 λ””μžμΈμ˜ κ°œλ…κ³Ό ν‘œν˜„μ„ ν•™μŠ΅ν•˜κ³  λ””μžμΈκ³Ό μ‚¬νšŒλ¬Έν™”μ  츑면과의 관계λ₯Ό μΈμ‹ν•˜κ³  μ—°κ΅¬ν•œ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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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