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πŸ’šλŒ€ν•™(원) ν•™μœ„κ³Όμ •πŸ’š
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뢀동산학과 전곡 κ°œμš” 전곡 κ³Όλͺ© 1ν•™λ…„ ꡐ과λͺ© μ†Œκ°œ

by tea_talk 2023. 6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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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뢀동산학과

전곡 κ°œμš”
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λΆ€λ™μ‚°ν•™κ³ΌλŠ” 'μ‚¬λž‘μ˜ μ‹€μ²œ'μ΄λΌλŠ” 건학이념 μ•„λž˜ 사이버 뢀동산학 κ΅μœ‘μ„ ν†΅ν•œ "Cross-Overν˜•" λΆ€λ™μ‚°μ „λ¬Έκ°€μ˜ 양성을 μœ„ν•˜μ—¬ 2004λ…„ μ‹ μ„€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21μ„ΈκΈ° μ •λ³΄ν™”μ‹œλŒ€μ˜ λ―Έλž˜ν˜• κ΅μœ‘μ‹œμŠ€ν…œ(e-learning)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뢀동산학에 λŒ€ν•œ 이둠적 지식과 뢀동산업 μ‹€λ¬΄κ΅μœ‘μ˜ 산싀이 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μ°¨λ³„ν™”λœ 전문인 양성을 μœ„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ꡐ윑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뢀동산 λΆ„μ•Όμ˜ 3νŠΈλž™μ„ μš΄μ˜ν•˜μ—¬ 닀문학적 톡합 전곡 ꡐ윑으둜 μ°¨λ³„ν™”λœ 전문인을 μ–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¬ν™”λœ μ‹€λ¬΄μ€‘μ‹¬ν˜• κ΅μœ‘κ³Όμ •μ„ μš΄μ˜ν•˜μ—¬ μ‚°μ—…κ³Ό μ—°κ³„λ„λ‹ˆ 싀무쀑심 ꡐ윑으둜 합리적 μ‹€μš©μΈμ„ μ–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ν•΄μ™ΈλΆ€λ™μ‚°μ‹œμž₯ λ‹΅μ‚¬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š΄μ˜ν•˜μ—¬ λ‹€μ›ν™”λœ ꡭ제경쟁λ ₯ μžˆλŠ” 세계인을 μ–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1ν•™λ…„ 전곡과λͺ©

 

(1) λΆ€λ™μ‚°ν•™μž…λ¬Έ

λΆ€λ™μ‚°ν•™μ˜ 근간이 λ˜λŠ” 기본적인 뢄야에 λŒ€ν•œ μ΄ˆκΈ‰ μˆ˜μ€€μ˜ κ°œλ…κ³Ό 원리에 λŒ€ν•œ ν•™μŠ΅μ„ κ·Έ λͺ©μ μœΌλ‘œ ν•œλ‹€.

λΆ€λ™μ‚°ν•™μž…λ¬Έμ€ 인간과 늘 ν•¨κ»˜ ν•΄μ˜¨ 뢀동산에 λŒ€ν•œ 이해와 μ μš©μ„ μœ„ν•œ 기초과λͺ©μ΄λ‹€.

λ„μž…λΆ€μ— λΆ€λ™μ‚°μ˜ 이해λ₯Ό ν† λŒ€λ‘œ ν•˜μ—¬ 뢀동산과 곡뢀, 뢀동산등기, 뢀동산경맀, λΆ€λ™μ‚°μ€‘κ°œ, λΆ€λ™μ‚°μ‹œμž₯, 뢀동산쑰세, λΆ€λ™μ‚°μž„λŒ€ λ“± μ „λ°˜μ μ΄κ³  포괄적인 사항듀에 λŒ€ν•˜μ—¬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Š΅λ“ν•˜λŠ” κ³Όλͺ©μ΄λ‹€.

이λ₯Ό ν† λŒ€λ‘œ ν•˜μ—¬ 이후 뢀동산학원둠 λ“± μˆ˜κ°•κ³Όλͺ©μ— λŒ€ν•œ μ„ μ œμ μΈ κ°œλ…κ³Ό 이해λ₯Ό λ•λŠ”λ° ν•™μŠ΅ λͺ©ν‘œκ°€ μžˆλ‹€.

 

(2) 뢀동산사법

뢀동산과 κ΄€λ ¨λ˜ λ²•κ·œλ²”μ€ 크게 뢀동산 곡법과 뢀동산 μ‚¬λ²•μœΌλ‘œ κ΅¬λ³„λ©λ‹ˆλ‹€.

κ΅­ν† μ˜ κ³„νš 및 μ΄μš©μ— κ΄€ν•œ 법λ₯ , λ„μ‹œκ°œλ°œλ²•, λ„μ‹œ 및 μ£Όκ±°ν™˜κ²½μ •λΉ„λ²•, 주택법 및 건좕법 λ“± 뢀동산 곡법은 뢀동산에 λŒ€ν•œ 규제λ₯Ό 주된 λͺ©μ (κ³΅μ΅μ‹€ν˜„μ„ μœ„ν•˜μ—¬)으둜 μ œμ •λœ λ²•κ·œλ²”μž…λ‹ˆλ‹€.

λ°˜λ©΄μ— 민법, μ£Όνƒμž„λŒ€μ°¨λ³΄ν˜Έλ²•, 상가건물 μž„λŒ€μ°¨λ³΄ν˜Έλ²•, μ§‘ν•©κ±΄λ¬Όμ˜ μ†Œμœ  및 관리에 κ΄€ν•œ 법λ₯ κ³Ό 같은 뢀동산 사법은 μ‚¬μΈμ˜ μž¬μ‚°κΆŒ λ³΄ν˜Έμ™€ λΆ€λ™μ‚°μ‹œμž₯μ—μ„œμ˜ κ±°λž˜μ§ˆμ„œ 확립을 μœ„ν•œ λͺ©μ μœΌλ‘œ μ œμ •λœ λ²•κ·œλ²”μž…λ‹ˆλ‹€.

즉, 뢀동산 사법은 '점유ꢌ', 'μ†Œμœ κΆŒ', '용읡물ꢌ', 'λ‹΄λ³΄λ¬ΌκΆŒ'κ³Ό 같은 뢀동산 μž¬μ‚°κΆŒμ— λŒ€ν•œ λ‚΄μš©κ³Ό μ΄λŸ¬ν•œ μž¬μ‚°κΆŒ 법λ₯ κ΄€κ³„μ˜ 변동(법λ₯ ν–‰μœ„ 및 계약)에 λŒ€ν•΄μ„œ κ·œμ •ν•¨μœΌλ‘œμ„œ μ˜¬λ°”λ₯Έ κ±°λž˜μ§ˆμ„œ 확립을 ν†΅ν•œ μž¬μ‚°κΆŒ 보호λ₯Ό 도λͺ¨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”°λΌμ„œ, 뢀동산 사법과 κ³΅λ²•μ˜ κ°œλ…μ°¨μ΄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뢀동산 μž¬μ‚°κΆŒμ˜ κΈ°λ³Έλ‚΄μš©μ„ μ΄λ£¨λŠ” λ¬ΌκΆŒλ²•κ³Ό 법λ₯ κ΄€κ³„μ˜ 변동(법λ₯ ν–‰μœ„) 및 계약법리λ₯Ό ν•™μŠ΅ν•˜μ—¬ 뢀동산 사법에 λŒ€ν•œ μ „λ°˜μ μΈ 사항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μž ν•©λ‹ˆλ‹€.

(3) 뢀동산학원둠

λΆ€λ™μ‚°ν•™μž…λ¬Έκ³Ό μ—°κ³„ν•˜μ—¬ λΆ€λ™μ‚°ν•™μ˜ 근간이 λ˜λŠ” 기본적인 뢄야에 λŒ€ν•œ μ΄ˆμ€‘κΈ‰ μˆ˜μ€€μ˜ κ°œλ…κ³Ό 원리에 λŒ€ν•΄μ„œ ν•™μŠ΅μ„ κ·Έ λͺ©μ μœΌλ‘œ ν•œλ‹€. 뢀동산학원둠은 λ„μž…λΆ€μ— 뢀동산과 경제λ₯Ό 이해λ₯Ό ν† λŒ€λ‘œ ν•˜μ—¬ λΆ€λ™μ‚°νˆ¬μž, 감정평가, λΆ€λ™μ‚°κΈˆμœ΅, λΆ€λ™μ‚°κ°œλ°œ, λΆ€λ™μ‚°μžμ‚°κ΄€λ¦¬, λΆ€λ™μ‚°ν”„λ‘­ν…Œν¬ λ“± μ „λ°˜μ μ΄κ³  포괄적인 사항듀에 λŒ€ν•˜μ—¬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Š΅λ“ν•˜λŠ” κ³Όλͺ©μ΄λ‹€. 이λ₯Ό ν† λŒ€λ‘œ ν•˜μ—¬ 이후 μƒκΈ°λΆ„μ•Όμ˜ κ³Όλͺ©μˆ˜κ°•μ„ μœ„ν•˜μ—¬ μ„ μ œμ μΈ κ°œλ…κ³Ό 이해λ₯Ό λ•λŠ”λ° ν•™μŠ΅λͺ©ν‘œκ°€ μžˆλ‹€.

(4) 뢀동산곡법

λ‹€μ–‘ν•œ 뢀동산곡법 쀑 ꡭ토기본법, κ΅­ν† μ˜ κ³„νš 및 μ΄μš©μ— κ΄€ν•œ 법λ₯ , κ°œλ°œμ œν•œκ΅¬μ—­μ˜ 지정 및 관리에 κ΄€ν•œ νŠΉλ³„μ‘°μΉ˜λ²•, λ„μ‹œκ°œλ°œλ²•, λ„μ‹œ 및 μ£Όκ±°ν™˜κ²½μ •λΉ„λ²•, 건좕법, 주책법 등을 μš”μ  정리

(5) κ²½μ œν•™μ˜μ΄ν•΄

κ²½μ œν•™μ€ λΆˆν™•μ‹€μ„± ν•˜μ—μ„œ ν¬μ†Œν•œ μžμ›μ„ 효율적으둜 λΆ„λ°°ν•˜κ³  ν•©λ¦¬μ μœΌλ‘œ μ˜μ‚¬κ²°μ •μ„ λ‚΄λ¦¬λŠ” 방식에 λŒ€ν•œ 학문이닀.

λ―Έμ‹œκ²½μ œλ₯Ό 톡해 각 μƒν’ˆμ‹œμž₯κ³Ό μš”μ†Œμ‹œμž₯μ—μ„œμ˜ μˆ˜μš”μ™€ 곡급, 탄λ ₯μ„± 등을 κ³΅λΆ€ν•˜λ©° κ±°μ‹œκ²½μ œλ₯Ό 톡해 κ²½μ œμ„±μž₯κ³Ό ν™”νŽ˜, λ¬Όκ°€, μΈν”Œλ ˆμ΄μ…˜ 등을 κ³΅λΆ€ν•˜κ²Œ λœλ‹€. 

λ˜ν•œ μ •λ³΄κ²½μ œλ₯Ό 톡해 λΆˆν™•μ‹€μ„± ν•˜μ—μ„œμ˜ 합리적 선택을 이해할 수 μžˆλ‹€.

이같은 κ²½μ œν•™μ˜ μ—¬λŸ¬κ°€μ§€ κ°œλ…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–₯ν›„ 보닀 높은 μˆ˜μ€€μ˜ ν•™μŠ΅μ„ μœ„ν•œ 기초적 ν† λŒ€λ₯Ό λ§ˆλ ¨ν•˜κ³ μž ν•œλ‹€.

(6) μ‹œμ‚¬κ²½μ œμ™€κΈˆμœ΅μ§€ν‘œ

λ³Έ ꡐ과λͺ©μ€ 학생듀이 μ‹€μ œ κ²½μ œν™œλ™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 ‘ν•˜κ²Œ λ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경제 금육 ν˜„μƒμ„ λ‹€λ£¨λŠ” κ³Όλͺ©μ΄λ‹€.

이에 ν˜„μ‹€κ²½μ œμ—μ„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제 κΈˆμœ΅μ§€ν‘œ μš©μ–΄μ™€ κΈ°λ³Έ κ°œλ…μ„ 더 쉽고 μ˜¬λ°”λ₯΄κ²Œ 이해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˜„μ‹€μ  사둀λ₯Ό κ²°λΆ€μ‹œμΌœ μ‹€μƒν™œ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μ‹€μ²œμ  지식 μ‘μš© λŠ₯λ ₯을 ν‚€μš΄λ‹€.

ꡬ체적으둜 5λŒ€ κ΅­λ―Ό 계정, ν†΅ν™”μ§€ν‘œμ™€ κΈˆλ¦¬μ§€ν‘œ, λ¬Όκ°€μ§€μˆ˜μ™€ ν™˜μœ¨, κ²½κΈ°νŒλ‹¨μ§€ν‘œ, κ³ μš©μž„κΈˆ, μž¬μ •ν†΅κ³„μ— λŒ€ν•΄ ν•™μŠ΅ν•œλ‹€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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