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πŸ’šλŒ€ν•™(원) ν•™μœ„κ³Όμ •πŸ’š
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μžλ™μ°¨ITμœ΅ν•©κ³΅ν•™κ³Ό 전곡 κ°œμš” 전곡과λͺ© 4ν•™λ…„ ꡐ과λͺ© μ†Œκ°œ

by tea_talk 2023. 6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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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μžλ™μ°¨ITμœ΅ν•©κ³΅ν•™κ³Ό

 

전곡 κ°œμš”



전곡과λͺ© 4ν•™λ…„ ꡐ과λͺ© μ†Œκ°œ

4ν•™λ…„ 전곡과λͺ©

(1) 냉동및곡기쑰화
냉동 및 κ³΅κΈ°μ‘°ν™”λŠ” μ‹ν’ˆμ˜ μ €μž₯, μ‹€λ‚΄μ˜ 냉방 및 λ‚œλ°© λ“± ν˜„λŒ€μΈμ˜ μƒν™œμ— μžˆμ–΄ μ—†μ–΄μ„œλŠ” μ•ˆ 될 ν•„μˆ˜μš”μ†Œμ΄λ‹€. λ³Έ ꡐ과 κ³Όμ •μ—μ„œλŠ” 냉동 및 곡기쑰화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적용된 μ—΄μ—­ν•™ 및 μ—΄ 전달 이둠듀을 닀루며 μ‹€μ œ μ‚¬μš©λ˜λŠ” 냉동 및 곡기쑰화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κ΄€ν•œ μ „λ°˜μ μΈ 이해λ₯Ό λͺ©μ μœΌλ‘œ ν•œλ‹€.


(2) μ—°μ†Œκ³΅ν•™

λ³Έ ꡐ과λͺ©μ€ 기본적인 μ—°μ†Œμ— λŒ€ν•œ κ°œλ…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이둠적 κ°œλ… 및 μ‹€μ œ μ‘μš© 뢄야에 κ΄€ν•˜μ—¬ ν•™μŠ΅ν•˜λŠ” 것이 λͺ©μ μ΄λ‹€. 

ν˜„μž¬ 인λ₯˜κ°€ μ‚¬μš©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—λ„ˆμ§€μ˜ μƒμ‚°μ—μ„œ μ—°μ†Œλ₯Ό ν†΅ν•˜μ—¬ μƒμ‚°ν•˜λŠ” 뢀뢄이 κ°€μž₯ 크고 κ·Έ ν™œμš©λ²”μœ„κ°€ μ•„μ£Ό λ„“κΈ° λ•Œλ¬Έμ— 기계곡학 μ „κ³΅μžλ‘œμ„œ ν•„μˆ˜μ μœΌλ‘œ ν•™μŠ΅ν•˜κ³  μ΄ν•΄ν•˜μ—¬μ•Ό ν•˜λŠ” ꡐ과λͺ©μ΄λ‹€.


(3) μžλ™μ°¨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μ‹œμŠ€ν…œ

λ³Έ ꡐ과λͺ©μ—μ„œλŠ”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μžλ™μ°¨μ˜ 핡심 기술인 κ³ μ„±λŠ₯/κ³ μ „μ•• 좕전지, μ—°λ£Œμ „μ§€, 전기기계, μ „λ ₯μ „μž, μ‹œμŠ€ν…œ μ „μžμ œμ–΄μ— λŒ€ν•˜μ—¬ ν•™μŠ΅ν•œλ‹€.


(4) μŠ€λ§ˆνŠΈκ΅ν†΅μ‹œμŠ€ν…œ

도심 및 건좕물 λ‹¨μœ„ κ³„νšμ΄ κ·Έ λͺ©μ μ„ λ‹¬μ„±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ν•„μ—°μ μœΌλ‘œ κ΅ν†΅κ³„νš 및 κ΅ν†΅μ‹œμ„€λ¬Ό 섀계가 μˆ˜λ°˜λœλ‹€. λ˜ν•œ, λ„μ‹œμž¬μƒ λ˜λŠ” μž¬κ±΄μΆ•μ˜ 과정을 톡해 ν˜„μž¬ λ‹Ήλ©΄ν•œ κ΅ν†΅λ¬Έμ œλ₯Ό ν•΄κ²°ν•  μˆ˜λ„ μžˆλ‹€. 이λ₯Ό μœ„ν•˜μ—¬ λ³Έ μˆ˜μ—…μ—μ„œλŠ” ꡐ톡뢄야에 λŒ€ν•œ μ „λ°˜μ μΈ 이해λ₯Ό μœ„ν•œ ν•„μˆ˜μ μΈ 이둠과 미래 κ΅ν†΅μ‹œμŠ€ν…œμ˜ 전망을 μ œκ³΅ν•˜κ³ μž ν•œλ‹€. 


(5) 사물인터넷

λ³Έ κ³Όλͺ©μ€ μ‚¬λ¬ΌμΈν„°λ„·μ˜ κΈ°λ³Έ κ°œλ…κ³Ό μ‚¬λ¬ΌμΈν„°λ„·μ˜ 기반 기술인 IoT μ„Όμ„œλ…Έλ“œ, IoT μ„Όμ„œλ„€νŠΈμ›Œν¬, μ„Όμ„œ λ„€νŠΈμ›Œν¬μ™€ IP μœ΅ν•©, IoT 데이터 전솑 ν”„λ‘œν† μ½œ 및 기술, IoT μ‘μš© 지원 ν”„λ‘œν† μ½œ 및 기술, IoT λ„€νŠΈμ›Œν¬ μƒν˜Έμš΄μš©μ„±, IoT ν΄λΌμš°λ“œ 및 포그 μ»΄ν“¨νŒ…, IoT 데이터 뢄석을 μœ„ν•œ λ¨Έμ‹ λŸ¬λ‹ 및 데이터 뢄석 및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˜ 기초λ₯Ό λ‹€λ£ΈμœΌλ‘œμ¨ λ‹€μ–‘ν•œ μ‘μš© 뢄야에 IoTλ₯Ό μ μš©ν•˜λŠ” 데 ν•„μš”ν•œ 폭넓은 지식을 μ œκ³΅ν•œλ‹€. 


(6) μžλ™μ°¨κ³΅ν•™ν”„λ‘œμ νŠΈ

λ³Έ κ³Όλͺ©μ€ 4λ…„ λ™μ•ˆ ν•™μŠ΅ν•œ 이둠적인 지식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슀슀둜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ˆ˜ν–‰ν•  수 μžˆλŠ” λŠ₯λ ₯을 κΈ°λ₯΄λŠ” 데 κ·Έ λͺ©μ μ΄ μžˆλ‹€.

이λ₯Ό μœ„ν•΄ 각 학생이 개인 λ˜λŠ” νŒ€ λ‹¨μœ„λ‘œ μ›ν•˜λŠ”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μ—¬ 이λ₯Ό κ°œλ°œν•˜λŠ” 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ˆ˜ν–‰ν•œλ‹€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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