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πŸ’šλŒ€ν•™(원) ν•™μœ„κ³Όμ •πŸ’š
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κ²½μ œκΈˆμœ΅μžμ‚°κ΄€λ¦¬ν•™κ³Ό 전곡 κ°œμš” 전곡과λͺ© 1ν•™λ…„ ꡐ과λͺ© μ†Œκ°œ

by tea_talk 2023. 6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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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ν•œμ–‘μ‚¬μ΄λ²„λŒ€ν•™κ΅ κ²½μ œκΈˆμœ΅μžμ‚°κ΄€λ¦¬ν•™κ³Ό

 

전곡 κ°œμš”

(1) ν•™κ³Ό μ†Œκ°œ

κ²½μ œκΈˆμœ΅μžμ‚°κ΄€λ¦¬ν•™κ³ΌλŠ” κ²½μ œν•™μ˜ 기초 이둠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κΈˆμœ΅μ‹œμž₯ μ „λ°˜(은행, 증ꢌ, λ³΄ν—˜ λ“±) 및 ν™”νκ²½μ œλ₯Ό 닀루며 여기에 λ”ν•˜μ—¬ κΈˆμœ΅μžμ‚°κ΄€λ¦¬ 등을 이둠적이고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κ³΅λΆ€ν•˜κΈ° μœ„ν•˜μ—¬ μ„€λ¦½λœ ν•™κ³Όμž…λ‹ˆλ‹€.

 

(2) κ΅μœ‘νŠΉμ§•

- ν˜„μž¬ κΈˆμœ΅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Ό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 보닀 체계적이고 μƒˆλ‘œμš΄ 지식을 ν•™μŠ΅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‚¬λžŒ

- 각쒅 κΈˆμœ΅μžκ²©μ¦μ„ μ·¨λ“ν•˜κ³  ν–₯ν›„ κΈˆμœ΅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Όν•˜κ³  싢은 μ‚¬λžŒ

- κ²½μ œν˜„μƒ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 „λž΅μ  λ§ˆμΈλ“œλ₯Ό κ°€μ Έ 기업에 μ·¨μ—…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‚¬λžŒ

- 은퇴 ν›„ μžμ‚°κ΄€λ¦¬λ‚˜ μ°½μ—… λ“± 노후섀계λ₯Ό μ›ν•˜λŠ” μ‚¬λžŒ 등을 μœ„ν•œ ν‰μƒκ΅μœ‘ λΆ„μ•Ό

 

 

 

 

전곡과λͺ©_1ν•™λ…„ ꡐ과λͺ© μ†Œκ°œ

1ν•™λ…„ 전곡과λͺ©

 

(1) λ§ˆμΌ€νŒ…μ›λ‘ 

λ§ˆμΌ€νŒ…μ€ 고객읜 μš•κ΅¬ νŒŒμ•…μ— κΈ°μ΄ˆν•˜μ—¬ κΈ°μ—…μœΌλ‘œ ν•˜μ—­λ―€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κ°€μΉ˜λ₯Ό μ œκ³΅ν•¨μœΌλ‘œμ¨ μˆ˜μ΅μ„ 높일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제반 ν™œλ™μ„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

 

λ§ˆμΌ€νŒ…μ›λ‘ μ€ λ§ˆμΌ€νŒ…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μ‚°μ—…μ˜μ—­μ— 관계없이 λ§ˆμΌ€νŒ…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κΈ°λ³Έ κ°œλ… 및 원리듀을 μ΄ν•΄ν•¨μœΌλ‘œμ¨ 보닀 효과적인 λ§ˆμΌ€νŒ…μ „λž΅μ„ μˆ˜λ¦½ν•  수 μžˆλŠ” 기초λ₯Ό μ œκ³΅ν•˜λ©°, μ‹œμž₯의 λ³€ν™” 및 기회λ₯Ό 체계적인 μ‹œκ°μœΌλ‘œ 톡찰할 수 μžˆλŠ” κΈ°λ³Έ 지식을 κ°–μΆœ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œλ‹€.

 

(2) κΈˆμœ΅μ‹œμž₯의 이해

κΈˆμœ΅μ‹œμž₯은 μ—¬λŸ¬ 가지 μ—­ν• κ³Ό κΈ°λŠ₯을 가진 κΈˆμœ΅κΈ°κ΄€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있으며 각 κΈˆμœ΅κΈ°κ΄€μ€ 제각기 λ‹€λ₯Έ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œλ‹€.

κΈˆμœ΅κΈ°κ΄€λ³„λ‘œλŠ” 증ꢌ과 λ³΄ν—˜, 은행, μ—¬μ‹ μ „λ¬ΈκΈ°κ΄€(μ‹ μš©μΉ΄λ“œ, μΊν”Όνƒˆ) λ“±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λ©° 각 κΈˆμœ΅κΈ°κ΄€μ€ 단기, 쀑기, μž₯κΈ° κΈˆμœ΅μ—…λ¬΄λ₯Ό μˆ˜ν–‰ν•œλ‹€.

 

κΈˆμœ΅μ‹œμž₯의 속성과 κΈ°λŠ₯을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은 κΈˆμœ΅κΈ°κ΄€μ—μ„œ μΌ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λŠ” ν•„μˆ˜μ΄λ©° μΌλ°˜κΈ°μ—…μ— μ’…μ‚¬ν•˜λ €λŠ” μ‚¬λžŒμ΄λ‚˜ μžμ˜μ—…μ΄λΌκ³  ν•˜λ”λΌλ„ κΈˆμœ΅μ‹œμž₯의 속성과 κΈˆμœ΅κΈ°κ΄€μ˜ 역할을 잘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μ„±κ³΅μ˜ 지름길이 될 것이닀.

 

(3) κ²½μ œν•™μ˜ 이해

κ²½μ œν•™μ€ λΆˆν™•μ‹€μ„± ν•˜μ—μ„œ ν¬μ†Œν•œ μžμ›μ„ 효율적으둜 λΆ„λ°°ν•˜κ³  ν•©λ¦¬μ μœΌλ‘œ μ˜μ‚¬κ²°μ •μ„ λ‚΄λ¦¬λŠ” 방식에 λŒ€ν•œ 학문이닀.

λ―Έμ‹œκ²½μ œλ₯Ό 톡해 각 μƒν’ˆμ‹œμž₯κ³Ό μš”μ†Œμ‹œμž₯μ—μ„œμ˜ μˆ˜μš”μ™€ 곡급, 탄λ ₯μ„± 등을 κ³΅λΆ€ν•˜λ©° κ±°μ‹œκ²½μ œλ₯Ό 톡해 κ²½μ œμ„±μž₯κ³Ό 화폐, λ¬Όκ°€, μΈν”Œλ ˆμ΄μ…˜ 등을 κ³΅λΆ€ν•˜κ²Œ λœλ‹€.

 

λ˜ν•œ μ •λ³΄κ²½μ œλ₯Ό 톡해 λΆˆν™•μ‹€μ„± ν•˜μ—μ„œμ˜ 합리적 선택을 이해할 수 μžˆλ‹€.

이같은 κ²½μ œν•™μ˜ μ—¬λŸ¬ 가지 κ°œλ…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–₯ν›„ 보닀 높은 μˆ˜μ€€μ˜ ν•™μŠ΅μ„ μœ„ν•œ 기초적 ν† λŒ€λ₯Ό λ§ˆλ ¨ν•˜κ³ μž ν•œλ‹€.

 

(4) μ‹œμ‚¬κ²½μ œμ™€κΈˆμœ΅μ§€ν‘œ

λ³Έ ꡐ과λͺ©μ€ 학생듀이 μ‹€μ œ κ²½μ œν™œλ™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 ‘ν•˜κ²Œ λ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경제, 금육 ν˜„μƒμ„ λ‹€λ£¨λŠ” κ³Όλͺ©μ΄λ‹€.

이에 ν˜„μ‹€κ²½μ œμ—μ„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제, κΈˆμœ΅μ§€ν‘œ μš©μ–΄μ™€ κΈ°λ³Έκ°œλ…μ„ 더 쉽고 μ˜¬λ°”λ₯΄κ²Œ 이해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˜„μ‹€μ  사둀λ₯Ό κ²°λΆ€μ‹œμΌœ μ‹€μƒν™œ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μ‹€μ²œμ  지식 μ‘μš© λŠ₯λ ₯을 ν‚€μš΄λ‹€.

 

ꡬ체적으둜 5λŒ€ κ΅­λ―Ό 계정, ν†΅ν™”μ§€ν‘œμ™€ κΈˆλ¦¬μ§€ν‘œ, λ¬Όκ°€μ§€μˆ˜μ™€ ν™˜μœ¨, κ²½κΈ°νŒλ‹¨μ§€ν‘œ, κ³ μš©μž„κΈˆ, μž¬μ •ν†΅κ³„μ— λŒ€ν•΄ ν•™μŠ΅ν•œλ‹€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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